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doPDF의 도움을 받자~(PDF 파일 만들기)

교육(사용기/회화 등)

by 길상여의 2008. 10. 15. 16:04

본문

얼마전에 doPDF에 대한 자료를 간단하게 적은적이 있었다. 오늘 해당 프로그램을 직접 사용할 일이 생겨 조금더 상세하게 소개하고자 한번더 포스트 해 본다. ( 맞다. 재탕이다.^^ )

업무상 외부로 자료를 보내야 할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 그때마다 내가 작성한 문서를 누군가 수정하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을 했던 적이 있었다. 한글이나 엑셀, 워드 등과 같은 파일은 거의 모든 사무용 PC에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마음만 먹으면 쉽게 숫자하나 쯤이야 고칠 수 있지 않나~


하지만 지금은 그런 걱정으로 부터 조금 해방되었다. 수정 방지에 대해 완벽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PDF 파일이 어느정도 해결해 주는 듯하다. 한글 등과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서 문서를 작성하고 PDF 파일로 쉽게 변환해서 문서를 보내니 나의 입장에서는 문서를 쉽게 바뀔수 있고, PDF 형식으로 문서를 보냄으로써 원본 변경에 대한 고민이 해결 된 것이다.

내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doPDF 이다. 가상프린트 방식이라 출력시 doPDF 가상 프린트를 선택하는 것으로 쉽게 모든 문서들이 PDF 로 변환된다. PDF 변환툴들이 많지만 변환해야 하는 과정이 있어서 번거롭다고 해야되나. 하지만 doPDF는 출력한다고 생각하고 한번 보내면 끝나는 것이다. 이 얼마나 편한가~?

PDF 로 만들고자 하는 문서를 열어서 프린트 하는 것처럼 진행함과 동시에 프린트를 "PDF로 저장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PDF로 저장하기" 라는 가상프린트는 doPDF를 설치하면 생성된다.

[이미지 http://www.doPDF.com/ 발췌]

doPDF 설치 파일은 공식사이트를 통해서 다운받기 바란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