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곰DJ로 인터넷 음악방송 하기

교육(사용기/회화 등)

by 길상여의 2008. 11. 4. 15:11

본문

곰DJ는 인터넷으로 음악방송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음악방송용 서버 프로그램이다. 곰오디오와 같이 사용하면 인터넷 음악방송을 할 수 있다.

요즘에는 인터넷 음악방송 사이트도 많고, 방송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많이 있지만 몇년전만 해도 방송관련 자료나 음악방송 소프트웨어가 한정되어 있었다.

예전에는 곰오디오 같은 음악 재생 프로그램인 윈앰프(Winamp)와 윈앰프 플러그인을 통하여 주로 음악방송을 했다. 윈앰프 설치와 함께 윈앰프 방송서버 플러그인 설치, 사운드 관련 플러그인 설치 등의 복잡한 과정을 거쳐서 음악방송을 했다. 물론 인터넷 방송 관련 전문가에게는 별거 아니었겠지만 이것저것 설정만 해도 한참이 걸렸었던 기억이 난다.

곰DJ는 위에 언급한 인터넷 음악 방송 프로그램 중에서도 음악 방송 서버 역활을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곰오디오와 곰DJ만 설치한다면 간단하고, 편리하게 인터넷을 통하여 음악방송이 가능하게 된것이다.

음악 재생 프로그램은 굳이 곰오디오가 아니더라도 곰DJ + 곰오디오, 곰DJ + 윈앰프, 곰DJ + 윈도우미디어 플레이어 어떠한 조합으로도 인터넷 방송이 가능하다.

곰DJ의 서버가 실행되고 있는 상태에서 음악 재생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음악을 재생시키면 해당 음악이 곰DJ 서버를 통해서 송출되는 것이다. 인터넷 방송 경험자나 무경험자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하리라 믿는다.


다시한번 정리를 해 보겠다.

1. 곰오디오를 실행한다.
2. 곰DJ를 실행하고 곰DJ 서버를 실행한다.
3. 방송에 내보내고자 하는 음악을 곰오디로를 통해서 재생한다.
4. 음악 중간중간에 멘트를 날리는(?) 기능은 곰DJ 에서 가능하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