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에 배경음악 넣기

블로그(애드센스/티스토리)

by 길상여의 2008. 11. 6. 18:14

본문

티스토리에는 아쉽지만 아직 배경음악 관련된 플러그인이 없다. 하기야 요즘같이 저작권 관련된 문제가 이슈가 되고 있는 시점에서 유료로 하지 않는 이상 배경음악 사실 좀 그렇긴 하다.

티스토리 일부 유저들은 배경음악 을 달아 놓았다. 방식을 조금 분석해 보면 MP3등을 첨부하여 그것을 플레이하는 방식인듯 하다. "MP3 첨부해서 배경음악으로 사용한다." 내가 원하는 음악을 배경으로 사용하니 좋기는 해 보인다. 하지만 MP3 파일을 블로그에 올려놓고 플레이한다는 것은 저작권 문제와 따로 떼어 놓고 보기 힘든 듯 하다. 물론 다들 MP3에 대한 저작권에 문제가 없길 바란다.

또 다른 방식 하나가 인터넷 방송 플레이어를 다는 것이다. 이건 그래도 직접적으로 MP3 를 올려놓고 재생하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저작권 문제와는 조금 거리가 멀어진다. 또한, 내가 원하는 곳을 배경으로 사용할 수가 없다. 아쉽다.

그래도 내가 원하는 곳 보다는 저작권문제가 없어 보이는 인터넷 방송 플레이어를 다는게 나의 선택이다.


인터넷 음악방송으로 유명한 뮤클캐스트의 플레이어를 달아보자.
스킨에 간단하게 스크립트를 삽입하면 24시간 노래가 나온다. 일단 원하는 것이 배경음악이니 나름  괜찮은거 같다.

<!--배경음악-->
<div style='text-align:center'>
<iframe src="
http://ad.mukulcast.com/mukul_player/?skin=4&auto=y" frameborder="0" width="150"
height="15" marginwidth="0" marginheight="0" scrolling="no"></iframe></div>
<!-- 배경음악-->


아래에 링크된 주소를 방문해 보기 바란다.
플레이어의 형태가 다양하진 않지만 그래도 몇가지 되니 원하는 형태의 스크립트를 넣어주면 된다.

http://www.mukulcast.com/?mode=playersource

이런 형태로 제공하는 다른 사이트들도 찾아보면 있을듯하다. 반드시 자기가 원하는 곳을 넣고 싶으면 몰라도 그렇지 않다면 소개한 내용을 참고하여 자신의 블로그에 배경음악을 넣으면 어떨까?


관련글 더보기